[쿠팡플레이] 쿠팡의 야심찬 도전 스트리밍 서비스
본문 바로가기

나름 리뷰/생활 정보

[쿠팡플레이] 쿠팡의 야심찬 도전 스트리밍 서비스

반응형

 

 

쿠팡플레이

 

쿠팡의 스트리밍 서비스 쿠팡플레이 도전기

 

쿠팡의 야심이 느껴지는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인 OTT 사업에도 한 걸음 나아가는 모습이 보입니다.

쿠팡은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인 '쿠팡플레이'를 선보인다고 24일 발표하였는데요, 앞서 쿠팡은 지난 7월 싱가포르 OTT 서비스 회사인 '훅(HOOQ)'의 소프트웨어 사업을 인수하여, 10월에는 특허청에 쿠팡플레이 상표를 특허 출원하는 OTT 사업을 준비해 왔습니다.

 

아직은 베타 서비스 단계 인가? 시범 단계인듯한 내용물

 

쿠팡 플레이는 인기 영화, 국내외 TV 프로그램 등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시간과 장소 제약 없이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다.

하지만 아직은 볼게 많이 없다는 평이 많지만, 조금 더 지켜볼 필요가 있는 듯합니다.

 

월 요금제인 쿠팡플레이 요금은?

 

쿠팡의 와우 멤버십 서비스에 가입한 회원이라면 추가 비용 없이 와우 멤버십 월 결제 비용인 2900원 비용만으로 스트리밍 서비스를 마음껏 이용할 수 있어, 부담은 없는 편입니다.

 

초기 단계인 만큼 당분간은 일반회원의 가입은 받지 않고, 와우 멤버십 회원 전용으로 운영이 됩니다.

 

쿠팡플레이 사용 방법은?

 

현재 앱을 내려받아 쿠팡 앱과 연동만 하면 별도 가입 절차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지만 현재로선 안드로이드 버전만 존재합니다.

다운로드 방법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

ios, 태블릿 PC , 스마트 TV, PC 버전도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

 

쿠팡플레이 특징

 

‼️쿠팡플레이에서는 영화, 국내외 인기 드라마, 예능, 다큐멘터리, 시사교양, 애니메이션, 어학, 입시 강좌 등 다양한 콘텐츠를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추후에는 쿠팡플레이만의 콘텐츠들도 순차적으로 공개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계정 1개로 최대 5개의 프로필을 만들어 가족들과 즐거움을 나눌 수 있도록 하였고, 서로 다른 프로필을 통해 가족들이 각자의 취향에 맞는 콘텐츠를 검색하고 추천받는 기능도 가능하다. 또한 자녀의 올바른 시청 습관을 위해 아동, 청소년 이용 콘텐츠를 한 곳에 모은 키즈모드와 안전 PIN 비밀번호 입력 기능 또한 존재합니다.

‼️장거리 이동 중 인터넷 연결이 원활하지 않을 때를 대비하여 내려받기 기능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감상할 수 있도록 다운로드 기능도 존재합니다.

 


와우 멤버십 회원이지만 안드로이드 기기가 없는 관계로 자세한 리뷰는 하지 못하여 아쉽네요.

 

추후에 ios나 스마트TV가 업데이트되면 재 리뷰하여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