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TV] 아이폰, 맥북 별다른 장치 없이도 TV와 미러링 가능해졌다.
본문 바로가기

나름 리뷰/제품 리뷰&정보

[LG TV] 아이폰, 맥북 별다른 장치 없이도 TV와 미러링 가능해졌다.

반응형

LG TV 화면 미러링 기능 AirPlay WebOS 업데이트 2018년 모델도 가능해졌다.

 

LG전자는 2019년 이전 모델의 에어플레이(Air play) 지원 계획이 없다고 밝혔지만, 구형 TV 사용자들의 거센 항의에 직면하여 점차 업데이트가 진행되어 왔다.

 

현재에는 2018년 모델에도 적용되어 에어플레이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아마도, 삼성 구형 TV는 되는데 엘지는 왜 안 해주냐는 항변에 못 이겨 업데이트를 해준 듯하다.

 

  ios, mac OS 화면 미러링 기능

에어플레이로 되는 기능은 화면 미러링과 동영상 및 음악 재생이다. 작은 손 안의 휴대폰 화면이 스마트 TV로 보이는 것이다.

 

HDMI 케이블을 기기와 티브이에 연결하는 방법과 동글을 이용 해 연결하는 방법도 있지만 에어플레이 기능과 비교하면 매우 불편하다.

 

  아이폰, 맥북 에어플레이 (화면 미러링) 하는 방법

LG TV Air Play

우선 집에 있는 TV를 켜서, Air Play 항목이 있는지부터 본다.

 

AirPlay가 없다면 WebOS가 최신 버전이 아니라서 그렇다. LG TV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진행시켜 줍니다.

 

아이폰 도구 탭

티브이와 미러링 해줄 기기는 같은 와이파이에 접속하여야 합니다.

 

서로 다른 와이파이나 LTE 상태라면, 미러링은 불가능합니다.

 

자, 이제 모든 준비를 마쳤다면 '화면 미러링'을 터치해 줍니다.

 

화면 미러링 티비 미러링

티브이와 연결해 줄 기기와 같은 와이파이에 접속해 있다면, 연결해 줄 TV가 생성이 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연결해 줄 TV를 눌러주고, TV에 생성되는 암호를 봐주세요.

 

화면 미러링 암호

초기에만 암호 설정하는 게 있습니다. 처음 한 번만 하면 되니 귀찮아 마시고 진행해주세요..!

 

TV에 보이는 암호를 미러링 해 줄 아이폰이나 맥북에 입력하시면 화면 미러링이 되실 거예요.

 

  큰 화면으로 즐기는 여유로움

아이폰 게임패드를 이용해 화면 미러링

저는 주로 아이폰을 미러링 시키고, 엑스박스 게임 패드를 이용해 콘솔게임처럼 이용하고 있습니다.

 

뭐니 뭐니 해도 게임 패드 지원이 아주 잘 되는 애플 아케이드 게임이 주를 이루고 있어요.

 

큰 화면으로 평소 좋아하는 웹툰이나, 사진첩의 사진이나 동영상을 보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즐거운 여가 보내시길 바랍니다.


[이전 글] 엑스박스 게임패드 정보

 

[XBOX] 엑스박스 패드 4세대 쇼크 블루 무선 컨트롤러 개봉기

엑스박스(XBOX) 무선 컨트롤러 4세대 패드 쇼크 블루(SHOCK BLUE) 엑스박스 4세대가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카본 블랙, 쇼크 블루, 로봇 화이트 색상으로 3가지를 선보였다. 그중 쇼크 블루가

maroo1988.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