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계공원 발물놀이터 우리 동네 워터파크 공원 나들이
양주시민의 건전한 여가생활과 아이들만의 안전한 놀이시설이 드디어 개장을 했어요!
양주시를 대표하는 발물 놀이터로는 세 곳이 존재합니다. 덕계 근린공원, 봉우 근린공원, 광적 생활체육공원이 있어요.
주차장은 협소하니, 웬만하면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리지만.. 주차는 다들 알아서 잘하시는 걸로..😏
발물놀이터라는 말이 생소하실 수도 있지만, 발물놀이터란?
수심이 30cm 이하로 깊지 않고, 아이들의 몰놀이 사고 위험도 적고 보다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놀이터입니다.
2016년 처음 개장한 이후 많은 사랑을 받았지만 코로나가 터지는 바람에 올해 오랜만에 개장을 하였네요.
30개월 된 아이를 데려갔어요. 워터파크 데려갈 땐 무서워서 안 놀더니 여기는 딱 아이들이 놀기 좋은 물높이라 이곳을 더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아이들만을 위한 공간이라 그런지 덩치 큰 중학생들에겐 입장 제지를 하더라고요.
중학생 남자들은 행동도 과격하고 해서, 살짝 걱정이긴 했는데 아이들만을 위한 공간으로 관리를 해주니 더욱 안심이 되었습니다.
발물 놀이터 가동 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1일 6회로 50분 가동, 10분간 휴식시간이 적용됩니다.
10분간 물밖에 나오게 되면, 스태프들이 주변 정리나 수질관리를 위한 시간이 됩니다.
(덕계 근린공원은 오후 6시까지 합니다.)
아이들이 신나 하는 모습을 보니 흐뭇하게 바라보게 되네요.
동네에서 이런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는 것에 감사하며, 촌동네 양주시가 점점 발전하는 모습 또한 뿌듯합니다.
신나게 놀아서 인지 더 논다고 떼쓰지도 않고 피곤해 보이는 모습이네요.
집으로 총총총..!
월요일은 휴장이니 꼭 기억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