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오브제컬렉션 빌트인 식기세척기 실사용 후기
본문 바로가기

나름 리뷰/제품 리뷰&정보

LG 오브제컬렉션 빌트인 식기세척기 실사용 후기

반응형

LG 오브제 컬렉션 빌트인 식기세척기 DUBJ4GH 12인용/솔리드 그린 사용 리뷰

 

LG BEST SHOP 매장

매장에서 직접 눈으로 보고 구매하는 걸 선호하는 편이라 엘지 베스트 샾(LG BEST SHOP)에 방문하였다.

색상은 총 4가지가 진열되어 있었는데, 왜 서로 가격이 다른 것인가 물었는데 기능은 모두 동일하고 단순히 색상 차이라고 답하였다.

제일 저렴한 걸 고르자니 부엌 하부장과 색이 매치가 안되어.. 고민 끝에 그린으로 결정하였다.

LG 오브제 컬렉션 빌트인 식기세척기 DUBJ4GH 12인용

어느덧 결혼 3년 차.. 혼수로 전혀 살 생각이 없었던 식기세척기였지만, 장비 빨(?)의 힘이 얼마나 대단한지 새삼 느껴 고민 끝에 구매하였다.

조금은 부담되는 가격이라 진열되어 있는 식기세척기로 구매하여 할인을 더 받을 수 있었다.

엘지 식기세척기 그린 설치 완료

약속된 날에 설치 기사님이 오셨고, 다행히도 지금 부엌의 하부장과 크기가 맞아떨어져 추가 비용은 들지 않았다.

 

떼어낸 하부장은 대형폐기물 스티커를 구매해 붙여 폐기하였다. 완전히 분해하여 잘라내는 작업이라 떼어낸 하부장은 더 이상 쓰이지 못한다.

 

엘지 식기세척기 12인용 설치

봐도 봐도 색을 잘 고른 듯하다. "나 식기세척기 올 시다" 하는 그런 위엄은 없고 있는 듯 없는 듯 있는 게 참 맘에 든다.

 

식기세척기 활짝 연 문

12인용 답게 크기도 만족! 색도 알잘딱이다! 설거지는 와이프가 항상 해왔지만 이제는 내가 담당이 되었다..(와이프가 샀다.)

 

마누라가 "역시 돈이 최고야" 연신 내뱉어 그런 기분을 깨고 싶지 않아 여태껏 식기세척기 담당이 되어가고 있다.

 

식기세척기 올인원 세제

식기세척기 전용 세제가 있다고는 들었지만, 이렇게 작고 귀여울 줄은 몰랐다. 30개월 된 아이를 키우는 지라 먹는 걸로 착각하고 입에 넣을까 염려되어 꽁꽁 숨겨놓고 사용 중이다.

 

식기세척기 세제는 작은 큐브 타입으로 되어있는데 보통은 한 개씩 넣고 설거지가 많을 때만 2개 넣으라고 설치 기사님께서 조언해주셨다.

 

식기세척기 세제 넣기

단순히 식기세척기 세제를 넣고 커버를 닫아 주면 끝이다. 큐브 세제 겉에 둘러싸인 비닐은 물에 알아서 녹으니 벗겨내지 않아도 된다.

 

식기세척기 음식물 찌꺼기 보관통

이곳은 음식물 찌꺼기가 모이는 작은 보관통이다. 최대한 모이지 않게 하기 위해 식기세척기에 그릇을 넣을 때 음식물을 최대한 안 묻게 물로 한번 헹궈서 넣는 걸 추천드린다.

 

엘지 식기세척기 소금 넣는 곳

이곳은 조금 생소하게 느끼실 테지만 '소금'을 넣는 곳이다. 식기세척기에 전용 소금을 넣어야 한다고 하는데 정제된 소금을 사용해야 한다고 한다.

 

소금을 넣는 것은 선택사항이지만, 고열 스팀이 사용되는 것이라, 정제된 소금으로 물 떼가 생기는 것을 방지해 준다고 한다.

 

아직 6개월째 사용 중이지만, 소금 한 번도 안 넣고 사용 중인데 물 떼는 보이지 않는다.

 

LG 식기세척기 세번째 서랍

맨 밑에 수납공간부터 살펴보겠습니다. 맨 밑 칸은 제일 넓은 곳으로 큰 냄비나 큰 그릇 위주로 넣어서 세척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그릇 거치대를 세우면 접시를 나란히 넣을 수 있는 구조로 변형됩니다.

 

엘지 식기척기 두번째 칸 중앙칸

다음은 중앙칸인데요. 마찬가지로 거치대를 세우면 접시 수납이 가능하고 회색 브라캣을 세우면 숟가락처럼 꽂을 수 있는 수납공간이 생깁니다. (아직까지 쓸 일은 딱히 없네요..)

 

엘지 식기세척기 중앙 칸 높낮이 조절

중앙칸은 높낮이 조절이 됩니다. 맨 밑 칸이 좁다면 중앙칸 높낮이를 조절해 올려서 사용해도 되고, 손쉽게 조절이 가능합니다.

 

엘지 식기세척기 첫번째 칸 / 맨 위 칸

마지막으로 맨 위 칸인 첫 번째 공간은 주로 조리도구나 숟가락 젓가락 같은 작은 것들 위주로 넣게 됩니다.

 

그물 모양이 제일 좁기 때문에 떨어질 염려가 없어서 그렇습니다.

 

엘지 식기세척기 윗칸 높낮이 조절

맨 윗 공간은 조리도구 위주로 넣는다고 하였는데, 왼쪽 부분에 높낮이 조절이 있습니다.

 

이것은 국자 같은 큰 조리도구를 넣기 위한 것인데요, 높낮이로 간편하게 수납이 됩니다. 사실 한번 내려놓으면 귀찮아서 안 올려놓게 되네요. (국자는 항상 사용하니깐요..)

 

식기세척기 세척 끝나기 1분전

식기세척기에 보이는 숫자 '01' 보이시나요? 시범으로 돌려 보았는데요. 세척기 끝나기 1분 남았다는 것인데요.

 

과연 어떨까 궁금해집니다. 1분이 지나 경쾌한 알림음이 울리고 자동으로 문이 스르르 열리게 됩니다.

 

식기세척기 세척이 끝난후 열리는 문

정말 소심하게 열립니다. 저대로 두면 물이 마르기까지 꽤나 오랜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저는 문을 활짝 열어두는 편이에요.

 

식기세척기로 끝난 설거지 그릇들

식기세척기 옵션 설정에 따라 시간이 많이 달라지기 때문에 저는 2시간 30분 정도 걸리는 코스로 세척을 합니다.

 

세척이 끝나자마자 문을 열면 굉장히 뜨거운 열기가 올라오기 때문에 조심조심 열어주도록 합니다.

 

식기세척기로 세척하다 뒤집혀진 그릇

세척이 끝난 후 간혹 이렇게 그릇이 뒤집혀서 물이 차게 되는데요. 바로바로 뒤집어 줘서 물을 빼주도록 하는 게 좋습니다.

 

식기세척기 세척 후 문을 활짝 열어 건조중

저의 루틴은 자기 전에 식기세척기 세척이 끝나면 문을 다 열어 두어 물기를 싹 뺀 그릇을 아침에 일어나 그릇을 정리하는 것으로 하루를 시작합니다.

 

몇 날 며칠 식기세척기에 수납하여 사용하는 분들이 더러 계시는데 비추드립니다..!

 

이상으로 내 돈 내산 솔직한 리뷰를 마칩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이만 인사드립니다.😊


식기세척기를 깨끗하게 관리해주는 LG전자 케어십 서비스! 궁금하시다면 👇

 

LG 케어십 서비스 식기세척기 관리..과연 돈 주고 할만한가?

LG 전자 케어솔루션 케어십 서비스 식기세척기 이용 후기 LG전자에서 무상으로 제공되는 케어솔류션 계약기간이 끝나면, 월 정기 구독 결제 방식인 케어십 서비스로 변경을 하셔야 합니다. 물론

maroo1988.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