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직장인이라면 알아야 할 필수 '업무용어'
본문 바로가기

나름 리뷰/생활 정보

[정보] 직장인이라면 알아야 할 필수 '업무용어'

반응형

사회초년생이 알아두면 좋은 직장인 업무 용어 배워보기

 

직장인 필수 업무 용어

사회초년생, 취준생 여러분 요즘 어떠하신가요?

 

코로나 시대인 요즘, 모두가 꾸역꾸역 앞으로 나아가고 있는 듯합니다.

 

대부분의 직장 생활에서 자주 쓰이는 용어들을 정리해서 풀어 보겠습니다.

 


  직장인 자주 쓰는 약어

 

  • RE : 회신 (답장)
  • FW : 받은 메일 전달
  • FYI : 참고로
  • N/A : 해당 없음
  • TBD : 추후 결정
  • EOM : 제목이 곧 내용
  • VOC : 개선사항, 고객의 요구사항
  • CC : 참조
  • BCC : 숨은 참조
  • R&R : 책임과 역할
  • TFT : 프로젝트를 위해 구성된 임시 팀
  • T/O : 조직 내부 인원 편성표 상 공백
  • AS-IS / TO-BE : 현재는 / 추후에는
  • ASAP : 가능한 한 빨리

  직장인 자주 쓰는 영어

 

  • 팔로우업 (follow-up) : 진행하다, 후속 조치
  • 리스트업 (List-up) : 데이터를 리스트화
  • 인폼 (inform) : 공지하다
  • 컴펌 (confirm) : 확인하다, 사실임을 재확인하다
  • 케파 (capability): 능력, 역량
  • 어레인지 (arrange) : 배치하다, 준비하다
  • 레퍼런스 (reference) : 참고하다, 참조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