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빌]신생아 모빌 시기, 사용 방법, 모빌 추천
본문 바로가기

육아/육아 용품

[모빌]신생아 모빌 시기, 사용 방법, 모빌 추천

반응형

 

<모빌의 사용 시기>

 

-신생아 모빌 사용 시기

신생아의 경우 4주까지는 명암이나 색을 구별하지 못하지만 생후 1개월 때쯤 강한 색채와 가까운 거리의 빛을 볼 수 있게 된다고 합니다.

 

이때 신생아의 색의 대비가 비슷한 흑색 모빌을 사용하여 눈의 초점을 맞추고, 시각적인 능력을 발달시켜 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비교적 빠르게 성장하는 청력과 다르게 시력은 몇 년에 걸쳐 서서히 발달하는 특성을 가집니다. 특히 신생아의 경우 색감을 구분하지 못하고 흑백의 명암만 구분을 합니다. 따라서 신생아의 경우 흑백모빌을 달아 주시는 게 좋습니다.

 

-생후 3개월 이상의 아기

보통 100일 전후로 컬러 모빌을 사용하게 됩니다. 아직 다양한 색을 구별해내지 못하지만 특정한 패턴이나 빨강, 파랑, 노랑 등의 원색 계통의 색에 민감합니다.

 

이 시기에는 아이가 구별할 줄 아는 색깔인 빨강, 파랑, 노랑 등의 원색 모빌을 달아 시각 발달에 도움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패턴이 단순하고 원색으로 된 모빌을 추천드립니다.

 

-생후 5~6개월의 아기

 

생후 5~6개월이 아기는 콩알 크기의 작은 물건도 알아볼 수 있을 정도로 시각이 발달되어 있습니다.

 

동체시력 또한 발달되어서 눈앞에서 재빠르게 움직이는 물건도 비교적 쉽게 포착할 수 있는 시기입니다. 특정 색깔을 다른 색깔보다 선호하는 현상도 생기기도 하는데 일명 취향이 생긴다고 들 하죠.

 

이제 어느 정도 사물을 구분하고 불 수 있으므로 화려한 색깔과 다양한 패턴의 모빌을 추천드립니다.

 

활동성도 많아지고 취할 수 있는 동작도 다양해져서 모빌의 높이는 손이 안 닿는 곳에 주의하여 위치해 주시는 게 좋습니다.

 

 

<모빌의 위치 선정>

 

모빌의 위치 선정 또한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모빌 위치

모빌의 위치는 아이의 배꼽 위로 향하여 설치하는 게 아이의 시선처리에 편리합니다. 아이의 머리 위로 향하여 설치하시는 분들이 더러 있더라고요. 또 주의할 점은 아이가 천장을 바라봤을 때 전등에 눈이 부시지 않게 주의하시는 게 좋습니다.

 

여담이지만 모빌 구매하실 때 거치대 없이 판매하는 제품들이 더러 있는데, 저 또한 확인을 제대로 하지 못해서 모빌만 달랑 와서 꽤 난감했습니다. 그리하여 생각해낸 게 휴대폰 거치대를 이용하여 침대에 설치하였어요.

 

모빌 휴대폰 거치대 활용

참 기발하죠? 위치 선정도 자유자재 가능해서 개인적으론 이게 더 낫다고 생각해요.

 

모빌 사용중

 

저희 아이는 4개월인 아이인데요 오르골 모빌을 선택하였어요.

목욕 후에 모빌을 보여주면 스르르 잠들곤 해서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모빌보다 잠듦

 

 

꿈나라 흑백 모빌 + 무소음 스마트 자동 오르골 세트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이상한 자세로 잠이 들어 버렸네요.(하하)

 

이상 글을 마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