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워치6세대] Apple Watch Series 6 정보
본문 바로가기

나름 리뷰/제품 리뷰&정보

[애플워치6세대] Apple Watch Series 6 정보

반응형

 

Apple Watch Series 6 애플 워치 6세대 정보

 

어느덧 애플 워치가 6세대까지 오게 됐네요. 한번 차게 되면 헤어 나올 수가 없다는 마성의 애플 워치입니다.

 

저는 애플 워치 1세대부터 시작해 현재는 3세대를 착용 중 입니다만 2세대까지는 너무 버벅거려서 3세[대로 바꿨는데 아직까지도 크게 제품에 대한 불편함을 못 느껴서 바꾸지는 않는데 6세대는 정말 탐이 나네요.

 

무엇이 바뀌고 어떤 기능들이 추가되었는지 알아봅시다.

 


케이스 컬렉션

 

Apple Watch Series 6

 

알루미늄

 

애플워치 6 알루미늄

 

스테인리스 스틸

 

애플워치 6 스테인리스 스틸

 

티타늄

 

애플워치6 티타늄

 

대표적으로 3가지 케이스가 존재합니다. 알루미늄, 스테인리스 스틸, 티타늄으로 돼있는데 순차적으로 가격이 점점 비싸질 뿐..

 

대부분 가격 부담이 적은 알루미늄을 선택하곤 하죠.

 

그리고 이번에 워치로는 처음 선보이는 (PRODUCT) RED 알루미늄 케이스도 있습니다.

 


새로운 애플 워치 밴드

 

솔로 루프

애플워치 신규 밴드 솔로 루프

 

'솔로 루프'는 이번에 새로 선보이는 애플 워치 밴드입니다. 부드럽고 신축성이 뛰어난 실리콘 재질의 밴드이고, 밴드에 버클이 없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총 9가지의 사이즈가 존재해 손목에 맞는 사이즈를 찾아 구매하시면 되겠네요.

 

브레이드 솔로 루프

 

신규 배드 브레이드 솔로 루프

 

두 번째로 '배드 브레이드 솔로 루프'는 16,000가닥이 넘는 재활용 폴리에스테르 필라멘트사를 실리콘 스레드와 엮어 아름다우면서도 질감이 살아있고 신축성이 뛰어난 게 장점입니다.

 

가죽 링크

 

신규 밴드 가죽 링크

 

가죽 링크는 가죽 밴드 내부에  몰딩 자석이 들어가 있어서 간편하게 탈부착할 수 있게 만들어져 있네요.

 

 


Apple Watch Series 6 성능 및 추가 기능

 

손 씻기 알림 기능

 

집에 위치 설정을 해두면 손을 씻도록 알림을 받을 수 있는 옵션이 생기고, 움직임 감지 센서 및 마이크를 사용해 20초 카운트다운이 시작됩니다. 손 씻기를 일찍 멈춘 것을 감지하면 권장된 20초 동안 계속 씻도록 격려도 해줍니다.

 

- Watch OS 7 업데이트 이후 사용 가능하고, Apple Watch Series 4 이상부터 사용 가능합니다.

 

혈중 산소 포화도 측정

애플워치 6 혈중 산소 포화도 측정

 

애플 워치 시리즈 6부터 적용되는 혈중 산소 포화도 측정입니다.

 

산소포화도는 혈중 산소 농도라고도 할 수 있고, 호흡을 통해 들어온 산소는 혈액의 적혈구와 결합해서 전신으로 운반이 되며 산소와 적혈구가 결합하고 있는 비율을 나타내는 것이 '혈중 산소 포화도'입니다.

 

수치는 백분율로 산소포화도 정상범위는 95~100%입니다. 나이와 질병 유무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보통 95~100%를 정상범위로 보고 있습니다.

 

95% 이하는 저산소 주의, 90% 이하는 충분한 산소를 전신의 장기에 보낼 수 없게 된 상태로 조치가 필요합니다.

 

이러한 측정을 가능 캐 하는 것은 애플 워치 시리즈 6부터 적용되는 새로운 센서가 적혈구의 흐름을 읽는다고 합니다.

 

S6 칩

애플워치 6 S6칩

 

S6은 이전 세대보다 20% 더 빠릅니다.

 

배터리 사용시간은 18시간이며 충전 속도 향상이 됐네요. (1시간 반 완충)

 

상시 표시 디스플레이

애플워치 상시 표시 디스플레이

 

애플 워치 5세대부터 적용된 상시 표시 디스플레이지만 전 모델보다 대기 상태의 밝기가 2.5배 향상됐습니다.

 

 

새로운 워치 페이스

새로운 애플워치 페이스

 

스트라이프 페이스를 원하는 색상으로 변경하거나 미모티콘 으로도 페이스를 할 수 있고 자신만의 특성을 살려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페이스가 탄생했습니다.

 

대부분의 새로운 애플 워치 페이스는 애플 워치 시리즈 4부터 가능합니다.

 

 

애플 워치 가족 설정

애플워치 가족 설정

 

1대 아이폰을 이용하여 가족 구성원의 전화번호 및 Apple ID로 해당 애플 워치를 쌍으로 연결 및 관리를 할 수 있게 됩니다.

 

연락처 관리, 커뮤니케이션 제한 설정 및 화면 사용을 중단하는 시간 설정을 위한 스크린 타임 및 다운타임 지원됩니다.

 

최대 5명까지 설정 가능하고 애플 워치 시리즈 4 셀룰러 모델 이상부터 적용됩니다.

 

아 중요한 사실 한 가지는 아직 한국에서는 사용을 못합니다.

 

애플워치 가족 설정 가능한 통신사

 

애플 워치 가족 설정이 가능한 통신사입니다.

 

애플워치 가족 설정 가능한 나라

 

애플 워치 가족 설정이 가능한 나라들.. 한국은 아직..이네요.

 

 

애플 워치 수면 모드

애플워치 수면

 

건강한 하루의 시작은 건강한 밤에서부터

건강한 삶을 살기 위해서는 적절한 양의 수면이 매우 중요하죠. 새로운 '수면'앱은 당신이 규칙적으로 잠자리에 드는 습관을 만들고 매일 밤의 수면 추이를 추적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목표한 만큼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당신의 건강을 책임집니다.

 


이어서 등등 업그레이드된 내용이 더 있지만 잘 사용하지 않은 것들이라 소개는 안 했지만 그 외 많은 것들이 바뀌었다는 점만 알아주세요.

 

가격이 부담되시면 359,000원부터 시작되는 'Apple Watch SE'도 괜찮은 성능이니 노려볼만합니다. 

 

출시일은 아직 미정이지만 애플 워치 6 시리즈의 가격은 539,000원부터 시작된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Apple 2020년 Watch Series 6 GPS + Cellular 44mm Regular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