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8세대] iPad 8세대 기능 알아보기
본문 바로가기

나름 리뷰/제품 리뷰&정보

[아이패드8세대] iPad 8세대 기능 알아보기

반응형

 

아이패드 8세대 정보 / 출시일 살펴보기

 

어느덧 '아이패드 8세대'까지 찾아왔네요.

 

매년 하는 애플의 제품 소개이지만 항상 설렘을 갖고 애타게 기다리는 저를 발견하곤 하죠.

 

2020년 9월 제품 발표회에는 아이패드 에어 4세대, 애플 워치 6세대, 아이패드 8세대를 선보였지만, 그중 아이패드 8세대를 소개하고자 한다.

 

가성비를 좋아하는 나에겐 더할 나위 없는 제품이기 때문에 더 끌리는 것일지도..

 

영상 시청 및 필기 작업 등 가벼운 작업 위주로 진행하는 분께 추천드리는 태블릿을 소개하고자 한다.

 


아이패드 8세대 색상

아이패드 8세대 스페이스그레이

 

아이패드 8세대 실버

 

아이패드 8세대 골드

 

아이패드 8세대의 색상은 총 3가지로 스페이스 그레이, 실버, 골드로 이루어져 있다.

 

아이패드 특성상 넓은 베젤 탓에 골드, 실버와는 달리 스페이스 그레이는 검은색으로 되어있는 베젤로 인해 '스페이스 그레이' 색상이 화면 꺼짐 상태일 때 비교적 깔끔히 보이는 효과가 있다.

 


아이패드 8세대 VS 7세대 스펙 비교

 

실버, 스페이스 그레이, 골드 색상 실버, 스페이스 그레이, 골드 색상
10.2형 Retina 디스플레이 10.2형 Retina 디스플레이
사용자 인증 Touch ID 사용자 인증 Touch ID
A10 Fusion 칩 Neural Engine을 탑재한 A12 Bionic 칩
HDR을 지원하고, 1080p HD동영상 촬영이 가능한 8MP 와이드 카메라 HDR을 지원하고, 1080p HD동영상 촬영이 가능한 8MP 와이드 카메라
HDR을 지원하는 1.2MP FaceTime HD 전면 카메라 HDR을 지원하는 1.2MP FaceTime HD 전면 카메라
Apple Pencil(1세대)과 호환 Apple Pencil(1세대)과 호환
Smart Keyboard 및 Bluetooth 키보드와 호환 Smart Keyboard 및 Bluetooth 키보드와 호환
Lightning 커넥터 Lightning 커넥터

 

아이패드 7세대와 8세대의 스펙을 놓고 따져 본다면 크게 달라진 건 없다고 보입니다.

 

굳이 따지자면 아이패드 8세대는 A12칩으로 업그레이드된 탓에 앱 실행 속도가 비교적 빨라졌다는 점.

 

 


아이패드 8세대 구성품

 

아이패드 8세대 구성품

 

아이패드 8세대의 구성품으론 충전기가 '전부'이다. 

 

다만 7세대와 달라진 점은 Lightning-USB 케이블에서 USB-C-Lightning케이블로 바뀐 점과 10W USB 어댑터에서 20W USB-C 어댑터로 바뀌었습니다.

 

[요약]

- 7세대 Lightning-USB 케이블 -> 8세대 USB-C-Lightning케이블

 

7세대 10W USB 어댑터 -> 8세대 20W USB-C 어댑터

 

바뀐 케이블과 어댑터로 인해 빠른 충전 속도를 기대해볼 수 있을 것 같네요.

 

 


아이패드 8세대 가격

 

아이패드 8세대 가격 비교

 

색상마다는 가격 차이는 없고, Wi-Fi모델과 Cellular 모델 그리고 32GB 용량 모델과 128GB 모델로 나뉜다.

 

- Wi-Fi모델 + 32GB 조합일 때 449,000원 최저가

 

- (Wi-Fi + Cellular) 128GB 조합일 때 749,000원 최고가

 

즉 30만 원 차이로 보이고 있다.

 

한 곳에서 와이파이로 영상 시청이나 단순한 스케줄 관리 작업만 하신다면 와이파이 32기가 모델을 추천!

 

집이나 밖에서든 어디서나 자유롭게 즐기며 사진 등 영상을 많이 저장해 두시는 분은 셀룰러 128기가 모델을 추천!

 


이번 2020년에는 아이패드 에어 4세대가 워낙 잘 나와서 아이패드 8세대에 눈길조차 안주는 애플 유저들이 많이 보이고 있는데, 나 역시도 아이패드 8세대에 큰 메리트를 느끼지 못하였다.

 

애플 펜슬 2세대나 C타입을 지원해주지 않은 이상은 존버를 할 것이다.

 

8세대 출시일은 큰 문제만 없다면 내달인 10월로 보이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