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양양 여행 가볼만한 곳 '휴휴암' 바다 절경이 보이는 절
본문 바로가기

나름 리뷰/여행 정보

강원도 양양 여행 가볼만한 곳 '휴휴암' 바다 절경이 보이는 절

반응형

강원도 양양 여행 가볼 만한 곳 '휴휴암' 쉬고 또 쉬어간다.

 

 

강원도 양양의 바다를 품은 아름다운 절이 있다 하여, 설레는 마음으로 방문하였다.

 

이 사찰이 의미하는 '휴휴암'은 쉬고 또 쉬어간다는 의미로 지어졌다 합니다.

 

휴휴암 입구

 

주차장은 휴휴암 올라가기 전에 있고, 주차할 수 있는 자리도 많고 넉넉하니 안심하고 오셔도 됩니다.

 

휴휴암 초입구

 

휴휴암은 뭔가 이름따라 여유롭고 힐링되는 분위기로 가득 차 있는 듯해요. 천천히 산책하 듯 한 바퀴 둘러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휴휴암 비석

 

한자를 읽을 줄은 모르지만..같은 한자 두 개가 있는 것을 보아하니, 휴휴암 이겠구나! 싶습니다.

 

휴휴암 동물 석상

 

휴휴암 입구를 지키는 돼지? 멧돼지? 듬직하니 좋습니다.

 

 

쭈욱 가시다 보면 바다가 빼꼼 보이실 텐데요. 위에서 보는 풍경과, 아래서 바라보는 풍경은 확연히 차이 납니다.

 

먼저 높은 곳부터 올라 탁 트인 풍경을 바라보시고, 아래로 내려와 바다 풍경도 즐기시면 더욱 좋을 듯합니다.

 

 

이 중 제일 큰 석상은 포대화상이라는 것인데요. 배를 만지면 자식 복을 안겨 준다고 하네요!

 

어쩐지, 배 부위만 색이 다르지 않나요?. 하도 문질러서 색이 바랜 것 같습니다.

 

 

이곳은 참배를 할 수 있는 곳인데요. 신발을 벗고 올라가야 합니다.

 

큰 석상을 바라보고 있으면, 절로 경건한 마음으로 참배를 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진로의 소주 모델로 친숙한 우리의 두꺼비입니다.

 

이 두꺼비 바위는 재물 복을 가져다준다고 합니다! 두꺼비님 잘 부탁드립니다. 🙏🙏

 

 

이 거대한 종의 이름은 황금종 입니다. 이 종은 일반 방문객들도 칠 수 있어요.

 

자칫 다른 방문객들에게 방해가 될 수 있으니, 약하게 쳐달라는 안내문이 쓰여있습니다.

 

이 황금종의 비밀이 하나 있다면, 종 내부에 이름을 새길 수가 있는데, 일정 금액 기부를 하셔야 새길 수 있다고 하네요.

 

 

저 멀리 보이는 큰 바위섬 같은 곳은 연화대 입니다.

 

연화대의 이름은 활짝 핀 연꽃을 닮아 지어진 이름이에요. 저는 이곳이 제일 신기하고 놀라운 장면을 볼 수 있는 곳이라 생각해요.

 

 

웬 고기밥? 하실 수 있으시겠지만, 이유는 여기에 있습니다.

 

 

바로, 황어 떼인데요. 이 황어 떼는 남대천에서 사냥을 마친 황어들이 바다로 돌아가기 전에 잠시 쉬었다 가는 곳이라고 합니다.

 

휴휴암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황어들도 이곳에서 쉬었다 가는 모습이 신기하네요.

 

 

파닥파닥 황어의 힘찬 모습을 볼 수 있어요. 바닷물 속에 빽빽하게 몰려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연화대 근처에 작은 해변이 있는데, 아이들이 놀기에 딱 좋습니다. 이곳에서 해변을 즐기는 분들도 더러 보이더라고요.

 

 

바다 절경이 보이는 사찰인 휴휴암 어떠셨나요?

 

저는 앞으로 양양에 방문할 때마다 휴휴암에 들릴 생각입니다. 그만큼 매력적이고 힐링이 되는 곳이에요.

 

양양에 방문하시면 휴휴암 적극 추천드립니다!

반응형